광주은행 카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사용처 잔액조회

 

 

5차 재난지원금 지급을 놓고 여야가 팽팽하게 논의를 하다가 드디어 소득하위 88%에게 지급하는 것으로 결론이 났습니다.

 

고소득자 10%정도를 제외하고 지급이 되는것이니 지난 긴급재난지원금과 비슷하게 거의 전국민에서 지급하는 수준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1인당 25만원으로 지급하는것으로 확정이 되었는데, 지난번과 크게 다른점은 세대주에게 몰아서 지급하는것이 아닌 각 개인에게 지급하는 것입니다. 미성년자가 포함된 가구는 세대주가 지급을 받게 됩니다.

 

 

재난지원금 지급방법은 신용카드,체크카드,선불카드 및 지역사랑상품권 중에서 선택해서 수령하게 됩니다. 가장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카드인데요,

 

이번시간에는 광주은행 카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은행카드이다보니 신청을 어디서 해야하나 헷갈리는분들이 있을텐데요, 코로나19로 인해 신규확진자가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사람들이 몰리는 은행에 직접가기는 위험하고 번거롭습니다.

 

광주은행에 꼭 직접가지 않아도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광주은행 카드 앞면에 보면 비씨카드 로고가 있습니다. 비씨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광주은행카드 재난지원금 신청

 

 

이번 재난지원금 신청도 신청시 혼잡을 피하기 위해 9월 6일(월)~10일(금) 기간은 요일 5부제로 진행되며 이후부터는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

 

비씨카드 홈페이지 재난지원금 신청페이지에서 본인 생년월일과 광주은행 카드번호, 유효기간 그리고 휴대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

 

전화번호를 입력하는 이유는 신청결과 알림과 추후 카드사용내역 알림을 받기 위해 등록하는 것입니다. 잘못 입력하면 나중에 수정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으니 잘 확인후 등록해주셔야 합니다.

 

 

신청을 하고 나면 확정문자를 받고 나서 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자수신시까지는 약 이틀정도 소요가 될 예정입니다.

 

재난지원금은 사용처가 정해져 있습니다. 제외되는 가맹점은 결제시 개인결제로 이루어 지고 재난지원금에서 차감이 되지 않다보니 소비 계획에 맞지 않게 되므로 확인이 필요합니다.

 

 

잔액조회는 사용내역을 문자로 받을 때 확인이 가능하고 비씨카드 홈페이지 또는 페이북 앱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을 통해 확인하는 것은 번거로우니 휴대폰에서 앱을 통해 확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국민지원금 사용처 바로가기

 

 

카드회사별 재난지원금 신청하기

 

우리카드 비씨카드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현대카드 롯데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하나카드

 

페이북 앱을 설치하고 재난지원금 지급된 광주은행 카드를 등록하면 MY바우처 메뉴를 통해서 사용내역과 잔액조회가 가능합니다. 또한 페이북앱은 실물카드 없이도 앱 바코드를 통해 카드결제가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은행에 가야하는 번거로움을 줄이고 간편하게 비씨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시고 기한내에 재난지원금을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5차 재난지원금 최신소식

 

5차 재난지원금 관련 최신소식을 별도의 검색없이, 카카오톡 채널 추가를 통해서 받아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