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은행 카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사용처 잔액조회

 

 

5차 재난지원금이 100% 전국민 지급은 아니지만 그래도 많은 국민들이 지급을 받게 된다는 소식에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사용하기 편리하도록 현금으로 지급된다면 좋겠지만 재난지원금 목적에 걸맞게 사용처가 정해져 있고 사용기한도 있습니다.

 

지난번 긴급재난지원금 지급과 동일하게 재난지원금은 신용카드,체크카드,지역화폐 등으로 지급을 받게 됩니다. 신청 비중이 가장 높은것은 카드입니다.

 

 

수많은 카드 중에서 부산은행 카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은행카드관련으로는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이 은행 창구에 가서 신청해야 한다고 먼저 생각이 되실텐데요, 방문을 하지 않아도 재난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부산은행 카드는 비씨카드 입니다. 카드 앞면에 보면 비씨카드 로고가 보일겁니다. 간편하게 비씨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재난지원금 신청이 가능합니다. 개인명의 카드만 가능하고 법인카드나 가족카드는 신청할 수 없습니다.

 

비씨카드 홈페이지 재난지원금 신청 페이지에서 생년월일과 소지하고 있는 부산은행 카드번호 유효기간 휴대전화번호 입력을 합니다.

 

 

부산은행카드 재난지원금 신청

 

 

입력한 휴대번호번호는 최종 신청결과와 재난지원금을 사용할 때마다 사용내역이 안내 되는 번호이므로 잘 확인하고 실수 없이 입력을 해야 합니다. 이렇게 정보를 입력하고나서 주의사항 및 확인사항에 동의 체크를 하면 신청접수가 완료 됩니다.

 

신청 후 48시간 이내에 결과를 문자메시지로 보내주고 이후부터 재난지원금 사용이 가능합니다. 동일한 비씨카드사 카드가 여러개 있다면 한번 신청만으로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잔액조회를 하는 방법은 카드 사용할때마다 받는 문자메시지를 통해 확인하는 방법과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는 방법 그리고 페이북앱을 통해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페이북앱은 재난지원금 지급받은 카드를 등록을 하면 잔액조회 뿐 아니라 실물카드를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앱을 통해서 결제까지 할 수 있으니 간편합니다.

 

 

재난지원금은 사용할수 있는 가맹점이 정해져 있습니다. 제외되는 사용처에서 이용하면 재난지원금이 아닌 개인결제로 이루어지니 사용처를 미리 확인하고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부산은행 카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은 이렇게 온라인을 통해서도 신청할 수 있고 직접 은행에 가서 신청서를 작성하고 은행 직원을 통해서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카드회사별 재난지원금 신청하기

 

우리카드 비씨카드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현대카드 롯데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하나카드

 

재난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는 기간이 정해져 있고 은행카드이다보니 직접 방문하려는 분들이 적지 않을거라 예상합니다.

 

9월 6일(월)~10일(금) 기간은 요일 5부제로 진행되며 이후부터는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 직접 방문은 9월 13일(월)부터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민지원금 사용처 바로가기

 

 

5차 재난지원금 최신소식

 

5차 재난지원금 관련 최신소식을 별도의 검색없이, 카카오톡 채널 추가를 통해서 받아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