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 카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사용처 잔액조회

 

 

재난지원금을 또 받게 되었다는 것이 기쁘면서도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면서 지급 되는 것이라 씁쓸하기도 합니다.

 

지난번 긴급재난지원금과 비교해 약간 달라진 부분이 있는데요, 세대주에게 한번에 몰아서 줬던 재난지원금이 이번에는 개인별로 지급이 됩니다.단, 미성년자는 세대주가 받습니다.

 

세대주에게 한번에 주다보니 문제가 제기 되었었는데요, 이번에 개인별로 신청을 하고 각자 사용을 할 수 있게 되니 훨씬 좋아졌습니다.

 

 

지급방식 중에서 카드 선택해서 재난지원금을 받는 사람들의 비율이 높았습니다. 개인별로 신청하니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관심이 많습니다.

 

이번시간에는 신협 카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사 카드를 이용하는분들도 많지만 은행카드를 사용하는 분들도 많습니다.신협 카드는 은행에 가야만 재난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다고 생각하실텐데 꼭 은행 방문을 통하지 않고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협 카드는 카드사가 비씨카드사 입니다. 은행 홈페이지가 아닌 비씨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을 하면 되는데요,

 

재난지원금 신청 페이지에서 재난지원금 지급대상 본인명의 카드 생년월일과 카드번호,유효기간,휴대전화번호를 입력하면 접수가 됩니다.

 

생각보다 너무 간단한데요, 재난지원금을 사용하는 시기는 신청결과 확정문자를 받고 난 이후에 사용해야 재난지원금 한도내에서 차감이 됩니다. 문자통보를 받는 시간은 48시간 이내입니다.

 

 

신협카드 재난지원금 신청

 

 

재난지원금은 사용기한이 정해져 있습니다. 사용처를 제대로 알고 사용을 해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내 원래 카드한도내에서 차감이 되기 때문입니다. 제외 되는 가맹점을 확인하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재난지원금을 사용하다가 잔액조회가 필요할텐데요, 잔액조회는 비씨카드 홈페이지에서 재난지원금 신청을 할 때 입력한 휴대전화번호로 사용내역 문자알림을 보내 주기 때문에 이때 잔액도 함께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페이북앱을 설치하면 신협 카드를 카드등록하면 잔액조회를 할 수 있고 앱을 통해 결제까지 가능합니다.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것이 어렵다면 가까운 신협은행이 있다면 방문해서 은행 직원을 통해 신청을 하면 됩니다. 재난지원금 신청은 초반에는 요일제로 운영될 예정입니다. 대상을 확인하시고 빠르게 신청하시어 기한내 사용하시면 됩니다.

 

 

국민지원금 사용처 바로가기

 

 

카드회사별 재난지원금 신청하기

 


우리카드

국민카드 하나카드

농협카드

비씨카드 현대카드

삼성카드

롯데카드 신한카드

 

5차 재난지원금 최신소식

 

5차 재난지원금 관련 최신소식을 별도의 검색없이, 카카오톡 채널 추가를 통해서 받아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