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은행 카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사용처 잔액조회

 

 

1차 긴급재난지원금이 지급이 되었으나 코로나19가 장기화가 되면서 정부는 또다시 전국민 대상으로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하였습니다. 지난번 지급은 세대주 명의로 한번에 지급이 되다보니 문제가 많았다는 지적이 있었습니다.

 

이를 보완해서 5차 재난지원금은 각 성인 개인별로 지급이 되고 미성년자가 포함된 경우는 세대주에게 자녀들 몫까지 지급이 됩니다.

 

재난지원금을 받는 방법으로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로 선택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카드사가 다르고 종류가 많다보니 본인이 소지하고 있는 카드는 어떻게 재난지원금을 신청해야하나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번시간에는 제주은행 카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은행카드는 대부분 은행에서 신청을 하다보니 방문을 해야하만 신청해야하는 것으로 생각을 하게 되는데요,은행에서 신청해야한다면 창구업무가 과부하가 될 뿐만 아니라 대기하느라 신청을 하기 어려워질 것입니다.

 

물론 방문업무가 안되는 것은 아니지만 간편하게 온라인으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제주은행 카드는 카드사가 비씨카드 입니다. 비씨카드 홈페이지에서 접수를 하면 되는데요, 홈페이지내 재난지원금 신청 페이지를 통해 개인정보를 간단히 입력하면 신청접수가 됩니다.

 

재난지원금을 신청할 제주은행 카드를 준비하고 입력란에 생년월일, 카드정보, 휴대전화번호만 입력하면 접수가 됩니다.

 

이렇게 신청접수가 되면 48시간이내 처리결과를 문자로 알려주고 이 시점부터 제주은행 카드로 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주은행카드 재난지원금 신청

 

 

재난지원금 신청은 신청기간과 사용기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그래서 잔액조회를 확인하면서 이용을 해야하는데요

 

잔액조회는 재난지원금을 신청할때 입력한 휴대전화번호로 사용내역을 문자로 받을때 확인할 수 있고 페이북 앱을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카드를 사용할 때 사용처는 사용전 미리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부 제외되는 곳이 있으니 사용했다가 재난지원금에서 차감이 안되니 소비 계획에 차질이 생기게 됩니다.

 

제주은행 카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관련 문의는 비씨카드 고객센터를 통해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국민지원금 사용처 바로가기

 

 

카드회사별 재난지원금 신청하기

 


우리카드

국민카드 하나카드

농협카드

비씨카드 현대카드

삼성카드

롯데카드 신한카드

 

5차 재난지원금 최신소식

 

5차 재난지원금 관련 최신소식을 별도의 검색없이, 카카오톡 채널 추가를 통해서 받아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