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 카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사용처 잔액조회

 

 

5차 재난지원금은 소득 하위 88%에 해당한다면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재난지원금은 세대주가 대표로 받는것이 아닌 개인별로 지급 받게 됩니다. 1인당 25만원씩 지급 예정이며 미성년자가 포함된 가구는 세대주에게 지급이 됩니다.

 

지급방식은 지난번과 같습니다. 신용,체크카드, 선불카드, 지역사랑상품권 중 선택하여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이 선택하는 것이 바로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인데 이번 시간에는 전북은행 카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은행카드이다보니 언제 시간을 내어 은행에서 업무를 봐야하나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꼭 은행에 가지 않아도 신청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전북은행 카드는 비씨카드 입니다.

 

실물카드 앞면에 보면 비씨카드 로고가 보일겁니다. 그래서 비씨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재난지원금을 카드로 수령할 수 있게 됩니다.

 

 

신청방법은 간단합니다. 비씨카드 홈페이지 내 재난지원금 신청페이지에서 카드명의자의 생년월일과 전북은행 카드번호,유효기간 그리고 휴대전화번호를 입력하고 주의사항 및 확인사항을 읽어보고 동의를 하면 신청접수가 됩니다.

 

 

전북은행카드 재난지원금 신청

 

 

긴급재난지원금의 경우 48시간내에 처리결과를 문자로 보내주었는데요, 이번에도 크게 다르지 않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확정문자를 받아야만 카드로 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별 지급이다보니 카드로 재난지원금 신청할때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을텐데요, 9월 6일(월)~10일(금) 기간은 요일 5부제로 진행되며 이후부터는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 직접 방문은 9월 13일(월)부터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재난지원금의 목적에 맞게 사용처가 정해져 있습니다. 제외 되는 곳을 확인해서 개인결제도 진행되지 않으니 미리 확인해 두는 것이 좋겠습니다.

 

전북은행 카드 재난지원금 잔액조회를 할때는 신청 시 등록한 휴대전화번호로 사용할 때마다 내역을 알림으로 받아 볼수 있으니 잔액조회도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방법은 페이북앱을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앱을 이용하면 내역과 잔액조회 뿐만 아니라 실물카드를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앱을 통해 결제까지 진행할 수 있으니 편리합니다.

 

 

국민지원금 사용처 바로가기

 

 

카드회사별 재난지원금 신청하기

 


우리카드

국민카드 하나카드

농협카드

비씨카드 현대카드

삼성카드

롯데카드 신한카드

 

온라인으로 접수가 어려우면 직접 은행 창구를 통해 신청서를 작성하고 재난지원금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편리한 방법으로 재난지원금을 기한내 잘 사용하시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5차 재난지원금 최신소식

 

5차 재난지원금 관련 최신소식을 별도의 검색없이, 카카오톡 채널 추가를 통해서 받아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