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카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사용처 잔액조회

 

 

5차 재난지원금 규모가 확정되어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에 대해 많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맞벌이 부부와 1인 가구 등 중산충을 넓게 포괄해 1인당 25만원을 지급합니다. 소득 하위 88%가 대상입니다.

 

재난지원금 지급방식은 지난 긴급재난지원금과 동일한 방식인 신용/체크카드, 선불카드, 지역사랑상품권 등으로 지급을 하게 됩니다.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로 선택하는 경우 카드사를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번시간에는 기업은행카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은행카드의 경우 일반적인 카드사를 떠올리기가 쉽지 않습니다. 기업은행카드는 앞면에 보면 비씨카드 로고가 찍혀 있는데요, 기업은행카드 재난지원금은 비씨카드사를 통해 신청하면 됩니다.

 

 

 

신청방법은 비씨카드 홈페이지로 접속하여 신청하면 되는데요, 재난지원금 신청 페이지에서 본인의 생년월일, 재난지원금을 사용할 기업은행카드번호, 유효기간, 휴대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 별도의 인증절차는 없습니다.

 

정보를 입력하면 바로 등록이 되는건 아니고 접수를 하는거라 확정문자를 받아야 그때부터 카드로 재난지원금 사용이 가능합니다.

 

 

기업은행카드 재난지원금 신청

 

 

신청 시 등록한 휴대전화번호로 결과를 받아볼수 있으며 등록이 완료되면 기업은행카드 뿐 아니라 소지하고 있는 비씨카드를 다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지난 긴급재난지원금의 경우 세대주가 한번에 지급을 받게 되어 사용하기가 조금은 불편했다면 이번에는 개인별로 지급이 되니 훨씬 간편하게 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미성년자는 세대주 명의 카드로 지급을 받게 되므로 합산된 금액을 확인하고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재난지원금은 신청기간이 정해져 있고 사용기간도 정해져 있습니다. 그래서 잔액조회를 하면서 사용하는 것이 현명한데요,

 

잔액조회 방법은 카드 사용시에 알림이 오는 재난지원금 사용내역 문자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고, 비씨카드 홈페이지나 페이북 앱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민지원금 사용처 바로가기

 

 

카드회사별 재난지원금 신청하기

 

우리카드 비씨카드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현대카드 롯데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하나카드

 

페이북은 카드등록을 하면 잔액조회와 사용내역 뿐만 아니라 카드 없이도 앱 안에 있는 바코드를 이용해 결제까지 할 수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재난지원금은 지급방식이 현금이 아닌 카드나 상품권으로 정해져 있듯이 사용처 또한 제외되는 곳이 있습니다. 사용불가한 사용처를 확인해야 결제 시 혼동이 되지 않으니 꼭 참고하시어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5차 재난지원금 최신소식

 

5차 재난지원금 관련 최신소식을 별도의 검색없이, 카카오톡 채널 추가를 통해서 받아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