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카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사용처 잔액조회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면서 나라 전체가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에 정부는 국민들의 생활 안정에 도움이 되고자 5차 재난지원금을 확정하여 발표하였는데요,

 

지난 긴급재난지원금과 동일한 금액인 25만원으로 거의 전국민 수준으로 지급을 하게 됩니다.

 

자세히 말하면 소득하위 88% 국민에게 지급이 되는데 고소득자 12%는 제외 하였습니다. 재난지원금을 지급 받는 대상자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이에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에 대해 관심을 갖는 분들이 많은데요,

 

 

지난번에는 세대주가 한번에 가족들 재난지원금을 받았다면 이번에는 가구원 각자 지급을 받습니다. 단, 미성년자는 세대주에게 지급 됩니다.

 

지급 방식은 지난 긴급재난지원금과 동일하게 신용,체크카드, 선불카드, 지역사랑상품권 중에서 선택하여 신청 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카드 사용이 가장 편리하다보니 본인카드로 지급을 받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은행카드를 이용하는 분들도 비중이 꽤 됩니다.

 

카드 중에서 대구은행카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구은행카드를 사용하는 분들은 재난지원금을 신청하기 위해서 가장 먼저 은행으로 방문하거나 은행 콜센터로 문의를 하게 됩니다. 그러나 직접 찾아가거나 전화로 문의를 하지 않아도 간편하게 온라인을 통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구은행카드는 비씨카드 입니다. 카드 앞면에 보면 비씨카드 로고가 있습니다. 그래서 은행이 아닌 카드사를 통해 재난지원금을 신청하게 되는데요, 비씨카드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됩니다.

 

 

대구은행카드 재난지원금 신청

 

 

비씨카드 홈페이지에서 재난지원금 신청페이지가 오픈이 되면 간단하게 본인 생년월일과 광주은행 카드번호,유효기간,휴대전화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사항과 주의사항을 확인하고 동의완료하면 신청접수가 완료됩니다.

 

이렇게 신청을 하고 나면 신청시 입력한 휴대번화번호로 약 2일 후에 재난지원금 지급완료 문자가 전송되는데 이때부터 재난지원금 사용이 가능합니다.

 

재난지원금을 사용할때는 내가 원하는 곳에서 사용하면 좋겠지만 재난지원금 특성에 맞게 정해진 곳에서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외되는 곳을 미리 확인하시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제외되는 곳에서 사용하게 되면 카드승인은 되나 재난지원금에서 차감 되지 않으니 개인결제가 이루어 지게 됩니다.

 

재난지원금이 지급되고 사용기한이 정해져 있다보니 재난지원금을 얼만큼 사용했는지 조회를 할 수 있는데요, 문자메시지나 페이북 어플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민지원금 사용처 바로가기

 

 

카드회사별 재난지원금 신청하기

 

우리카드 비씨카드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현대카드 롯데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하나카드

 

문자메시지는 비씨카드 홈페이지에서 재난지원금을 신청할 때 입력한 휴대폰번호로 사용내역 알림 메시지로 잔액을 표시해서 발송이 되니 확인 할 수 있고 페이북은 앱을 설치해서 대구은행카드를 등록해서 MY바우처 메뉴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을 통해서 신청이 어렵다면 대구은행으로 방문해 창구 직원을 통해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신청기간에 잘 맞춰서 비씨카드 홈페이지 신청 또는 방문해서 신청하시기 바라며 기한내에 잘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5차 재난지원금 최신소식

 

5차 재난지원금 관련 최신소식을 별도의 검색없이, 카카오톡 채널 추가를 통해서 받아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