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은행 카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사용처 잔액조회

 

 

이번 5차 재난지원금은 코로나 상생 국민 지원금이라는 이름으로 맞벌이 부부와 1인 가구 기준을 완화하여 소득하위 88% 대상자에서 1인당 25만원씩 지급하기로 확정 되었습니다.

 

지난 긴급재난지원금도 25만원씩 지급하였는데 조금 달라진 부분이 있습니다. 이전에는 세대주에게 한번에 재난지원금을 지급했던 반면 이번에는 성인 각 개인별로 재난지원금이 지급 됩니다.

 

세대주에게 몰아서 지급했을때 문제가 지적 되어 바뀐것으로 보입니다. 성인 기준이기 때문에 미성년자가 있는 가구는 세대주가 받게 됩니다.

 

지급을 받는 방식은 달라진게 없습니다. 신용카드,체크카드,선불카드,지역사랑상품권 중에서 원하는 방식으로 선택해서 받습니다. 단, 저소득층에게 추가로 지급 되는 10만원은 현금으로 지급이 됩니다.

 

은행 카드를 소지하고 있는 분들은 은행으로 가서 신청을 해야겠다고 생각하실텐데 별도 은행 방문 없이 신청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SC제일은행 카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SC제일은행 카드는 카드 앞면에 비씨카드 로고가 있습니다. 그래서 비씨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재난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재난지원금 신청은 신청기간과 사용기간이 정해져 있어 신청시기 초반에는 많은분들이 사이트에 접속하여 혼잡이 예상 되므로 9월 6일(월)~10일(금) 기간은 요일 5부제로 진행되며 이후부터는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 직접 방문은 9월 13일(월)부터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비씨카드 홈페이지 내 재난지원금 신청 전용 페이지에서 카드정보와 개인정보를 간단하게 입력한 후 신청을 하면 2일이내 검수하여 신청 결과는 문자로 알려줍니다.그럼, 이때부터 사용기한까지 재난지원금을 사용하면 됩니다.

 

 

SC제일은행카드 재난지원금 신청

 

 

사용처는 재난지원금의 취지에 맞게 일부 제외되는 사용처가 있습니다. 미리 확인하지 않으면 재난지원금에서 차감이 안되니 체크하셔야 겠습니다.

 

카드를 사용할 때 가장 궁금한게 바로 잔액 확인인데 문자를 통해 확인하는 방법과 페이북을 통해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문자는 재난지원금 신청할때 입력한 번호로 사용내역과 잔액을 같이 보내주기 때문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페이북 앱은 SC제일은행 카드를 등록을 해 놓기만 하면 MY바우처에서 내역과 잔액조회가 가능합니다.

 

온라인을 통해 신청이 어려운 분은 자녀가 대신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고 은행에 직접 가시어 은행 창구 직원에게 신청해도 됩니다. 신청기간 및 사용기간 꼭 확인하시고 잘 확인하시어 가계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국민지원금 사용처 바로가기

 

 

카드회사별 재난지원금 신청하기

 


우리카드

국민카드 하나카드

농협카드

비씨카드 현대카드

삼성카드

롯데카드 신한카드

 

5차 재난지원금 최신소식

 

5차 재난지원금 관련 최신소식을 별도의 검색없이, 카카오톡 채널 추가를 통해서 받아보세요.

 

+ Recent posts